Top 5 This Week

Related Posts

우즈벡에 ‘한민족 한마음 한의학 진료소’ 개설

양국간 우정의 상징적 공간인 한국문화예술의 집에 위치
송영일 한의사 “KOMSTA와 협력 통해 봉사활동 확대 등 계획”

지난 3일 우즈베키스탄(이하 우즈벡) 타슈켄트시에 위치한 한국문화예술의 집에 ‘한민족 한마음 한의학 진료소’가 문을 열었다.


한국문화예술의 집은 지난 2014년 양국 정상간 합의를 통해 건축이 결정됐으며, 고려인 동포들이 주축이 돼 만들어진 문화센터 성격의 공간으로 현재 고려인 관련 행사나 한국 문화 홍보 및 교류 행사장으로 활용되고 있다.


우즈벡 정부는 한국문화예술의 집 건립을 위해 3만㎡의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한 바 있으며, 한국문화예술의 집은 공연장, 대연회장, 소연회장, 사무실 및 전시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.


특히 지난 2019년 문재인 대통령의 우즈벡 방문시 샤브카트 미르지요에브 우즈벡 대통령과 함께 한국문화 예술의 집 개관식에 참석하였을 정도로 양국 우정의 상징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다.


이날 개소식에는 박순진 한국국제협력단 우즈베키스탄 사무소 소장, 박빅토르 고려문화협회장 겸 하원의원을 비롯 고려인 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

이와 관련 송영일 한의사(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협력의료진)는 “양국간 우정의 상징적 공간인 한국문화예술의 집에 한의학 진료소가 생기게 되어 한의사로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큰 책임감을 느낀다”며 “전세계에 살고 있는 우리 한민족이 한의학을 통해 한마음으로 더욱 더 결속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료소 명칭을 ‘한민족 한마음 한의학 진료소’로 정했으며, 앞으로 KOMSTA와도 협력해 봉사활동을 확대할 계획이고, 대한민국 한의학계의 많은 지원과 응원 부탁드린다”고 밝혔다.

Popular Articles